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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의 지혜

갤럭시 s23울트라 c타입 유선이어폰 인식 안됨 - 결론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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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타입 유선이어폰 인식 안됨



유선 이어폰을 쓰고 싶어서 구입한 후 잘 쓰고 있었으나, 어느 순간 이어폰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음악을 자주 듣거나 하지 않아서 정확히 언제부터였는지는 알 수없었으나, c타입 이어폰이 인식되지 않고 이어폰을 꽂더라도 계속 스피커로 소리가 나오는 불편을 감수할 수없어 서비스센터를 찾았다.

서비스센터에서는 이어폰뿐만 아니라 데이터전송을 위한 usb인식도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려주었고,

첫번째로 연결단자를 변경해보고,

두번째로 메인보드로 연결되는 중간 부품을 변경해보고,

마지막으로 메인보드를 교체해보겠다고 하였다.


결론적으로는 모두 교체를 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데이터usb인식도 되지않아서 내 폰의 데이터 백업에 굉장히 애를 먹었다.
상시 백업하지 않는 이미지가 굉장히 많은게 큰 문제였다.





하지만...

메인보드 변경 후 서비스센터에서 잘 작동하던 이어폰이 어제 또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ටㅏ.. 내가 방심했다.
부품을 변경했으니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 내가 바보였다.


데이터 복원을 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다시 나의 예전에 쓰던 상태로 되돌리기까지 한참의 시간이 걸렸다.

많은 양의 이미지는 그냥 날리기로 하였다.

그 후 또 잘 되겠거니 하며 2주가량의 시간이 흘렀고,
또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다시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야하며
또 데이터백업을 해두어야 한다.


정말 화가 나는 상황이다.
나는 이 문제가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중 하나의 버그라고 의심하고 있고, 실제로 나와 동일한 증상을 겪는 사람들의 글을 심심치않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다시 메인보드를 교체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그 자리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먼저 해본 후 확인하는 작업을 선행할 것이다.

수리를 하고 원인 확인이 된다면 다시 글을 남겨보도록 하겠다.


 

 


 

 

댓글은 없지만 궁금하셨을 분들을 위해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한다.

장장 3차에 걸친 메인보드 교체 후 내가 삼성서비스센터에서 받은 최후의 통첩은 

'충전 어뎁터가 정품이 아니라면 정품으로 교체하시길 권장한다.'

였다.

내가 사용하는 충전기 어뎁터는 대부분이 정품이 아니고, 어뎁터만해도 대여섯개는 된다.

 


어우 세상에 선생님. 

그럼 모든 어뎁터를 다 바꾸라는 말씀이십니까?

그럼 케이블은 정품이 아니어도 되는 것입니까?

정품 어뎁터 안준지 몇년이나 됐는데 정품 어뎁터 사용하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제 어뎁터는 제꺼 말고도 다른 갤럭시도 충전하고 있는데 그건 문제가 없는건 말이 되는겁니까?


하고 폭풍같이 따지고 물었더랬다.

 

하지만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고통받고 있는 것은 나였고, 나를 담당해주신 프로님께서는 너무나 친절하게 적극적으로 나를 도와주려 애를 쓰셨고, 더이상의 에너지 소모는 둘 다에게 무의미 했기에... 정품 충전 어뎁터를 사서 집으로 돌아왔다.

 

 

 

 


결론

처음에는 정품 어뎁터만 들고 다니며 충전하다가 너무 귀찮아서 가장 의심이 가는 어뎁터만 버리고 모든 어뎁터에서 충전을 해 보았다.

그 어뎁터를 버린 덕인지 현재까지 문제 없이 잘 사용 중.

 

혹시나 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 중 극히 일부는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이니 참고 하시길 바란다.

 

모두가 나와 같은 문제이지는 않을테니 서비스센터에 꼭 방문해 보시고, 메인보드 교체 후에는 정품 충전 어뎁터를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 드린다.

 

간혹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에 해결되었다는 사람을 보았으니 최선은 '서비스센터에' 방문 하셔라.

 

담당 프로님에 따라서 대응하는 것이 천차만별이니 처음 방문시 대응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꼭 다른 프로님께도 방문하시기를 추천 드리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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